728x90
반응형





한 해 1천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을 맞으며 대한민국 1등 관광지로 떠오른 전주 한옥마을! 여행을 떠날 계획까지는 세웠는데 어디를 가야할 지, 뭘 봐야 할지, 뭘 먹어야 할지 아직 정하지 못하셨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여행계획 짜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전주한옥마을  필수 코스! 


전주 한옥마을부터 정복하자.

1.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이곳을 찾기 위해서 해마다 많은 분들이 계획을 짜는데요주말과 공휴일에는 평일보다 두배정도의 관광객들이 방문해주시기 때문에 더 편리하고 안전한 관광을 위해 차량을 막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놓치지 말아야 할 관광지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을 떠올리면 맛있는 길거리 음식들이 생각나는데벌써 침이  고이기 시작하네요한 설문지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전주 한옥마을을 찾는 이유 중 하나가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맛보고 싶어서 찾는 관광객들이 꽤 있었습니다.

비빔밥고로케나 길거리야 바게트 버거 등 전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 꼭 놓치지 마세요!



한복체험은 전주 한옥마을에 왔으면 꼭 해야 하는 체험부스 중 하나라고 합니다친구연인가족들끼리 한복을 입고 좋은 추억을 남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현재한옥마을에 한복대여가 활성화 되어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대여하는 곳으로 가는 것도 tip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주 한옥마을은 여러가지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국궁체험이나 전통 공예 체험등 전통적이면서도 특색있는 재미난 체험들이 가득하니 추억은 물론 기념품까지 직접 만들어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 자만 벽화마을

자만 벽화마을은 한옥마을과 근접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한옥마을에 왔으면 이곳도 꼭가야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연인들이 같이 방문을 하는데같이 사진찍기 좋고색감이 예뻐서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자문 벽화마을에 가보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꾸며 놓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블록마다 다른 그림다른 분위기를 맛볼 수 있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친구들이나 연인과 같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오목대 한옥마을 둘레길

오목대에 왜 방문하세요라고 물어보면 99.9 % 몸이 지쳐서 휴식을 취하러 왔어요 라는 답이 나올 정도로 운치가 있고공기도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오늘 하루가 힘들고 지친 하루를 보냈다면 오목대를 추천을 드립니다. 특히 오목대는 전주한옥마을과 자만벽화마을의 중간 지대이기 때문에 한옥마을에서 자만벽화마을로 넘어가기 전, 혹은 그 반대의 상황에서 잠시 쉬어가기 딱 좋습니다


오목대에서 휴식을 취한 다음에 밑으로 내려오면 한옥마을 둘레길이 있습니다산책길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주말에는 지역주민들도 많이 방문을 하면서 산책을 하고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추세입니다.

조용하게 생각하고 싶다산책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마음 넉넉하게 즐기는 차 한 잔의 여유

1. 미쁘다

전주한옥마을에서 멀지 않은 위치에 있는 객리단길는 분위기가 예쁜카페들이 참 많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카페는, ‘미쁘다’ 입니다분위기가격맛 모두들 고려한 곳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고 있죠이 곳은 여성들을 타겟으로 잡고 카페 분위기를 여성스럽게 꾸며 놓았습니다음료의 가격은 다른 카페와 비슷한 가격이며케이크는 좀더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2. 오른 케이크

미쁘다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다면오른케이크는 SNS에서도 유명하고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입니다이 곳은 카페 분위기가 핑크핑크하며여성들이 안 좋아할 수 없게 인테리어를 하여 자리가 없어서 장사를 못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한 쇼핑몰에서는 인테리어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촬영도 하고 갔다고 할 정도로 유명합니다전주 객리단길에 방문하면 꼭 와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