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주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 바로 한옥마을입니다. 한복이나 옛날 교복을 입고 한옥마을을 거닐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전주 한옥마을! 요즘은 흑백사진 촬영, 개화기 의상 등 즐길 거리가 더욱 다양해졌는데요. 저는 오늘 전주 한옥마을을 저렴한 가격에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전북투어패스인데요. 전북투어패스를 이용하면 더욱 알차게 한옥마을 곳곳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라북도의 각 시, 군의 관광지도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전북투어패스는 홈페이지(https://www.jbtourpass.kr/)를 통해 원하시는 각 관광지별 투어패스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전북투어패스는 한옥마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투어패스 종류 세 가지입니다. 저는 그중 한옥마을권+사진 촬영권을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경기전,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 판매관, 전주자연생태관, 완판본박물관, 루이엘박물관(추억박물관)을 투어패스를 통해 관람할 수 있고 패키지의 종류에 따라 흑백사진, 한복체험, 경성의복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북투어패스를 사용하는 방법과 혜택을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투어패스 관광지를 나열한 순서는 필자가 임의로 나열한 순서로 전북투어패스를 이용하는 관광객은 자유롭게 관광 순서를 정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전

태조 어진이 있는 경기전은 한옥마을 필수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전북투어패스를 구매했다면 문자로 발송된 바코드를 바로 보여주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따로 매표소를 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름다운 경기전 내부를 눈과 카메라에 담고, 경기전 내부에 위치한 어진 박물관까지 관람하면 경기전 완전 정복!

이용시간ㅣ연중무휴, 9:00~19:00(11월~2월 : 9:00~18:00), 어진 박물관 매주 월요일 휴무


경기전 옆 사진관

정말로 경기전 옆에 위치한 경기전 옆 사진관입니다. 전주를 여행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장소인데요. 경기전 옆 사진관은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간판을 따라 내려가면 사진관 특유의 분위기와 전시된 아름다운 사진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전북투어패스를 구매했다면 바코드만 보여주고 바로 사진 촬영 준비를 하면 됩니다. 사진은 흑백, 컬러 중 선택할 수 있고 사진 촬영 후 원하는 문구까지 새기면 전주에서의 추억을 담은 사진이 완성됩니다.

* 경기전 옆 사진관은 전북투어패스 사진촬영권 OR 전북투어패스 한옥마을통합패스권을 구매하셔야 이용가능합니다.

이용시간ㅣ매주 월요일 휴무, 10:00~18:00

 

관광기념품 100선 판매관

한국 전통의복을 입은 어여쁜 인형들이 담장에 줄지어있는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 판매관입니다.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 판매관은 매해 25선씩 선정된 100선의 전라북도 관광기념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기념품들은 순수 수공예 상품과 지역 생산 향토상품, 친환경 소재 상품 등으로 여러 종류의 기념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전북투어패스를 소지한 분들은 관광기념품 100선 판매관에서 미니 초코파이 한 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인에게 선물할 관광기념품도 구경해보고 미니 초코파이도 받아 가세요!



이용시간ㅣ연중무휴, 10:00~19:00

루이엘 모자박물관 & 추억박물관

한 건물에 위치한 루이엘 모자박물관과 추억박물관! 루이엘 모자박물관은 국내 제일의 패션 모자 및 전통 모자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모자의 유래 등 모자에 담긴 다양한 정보들 또한 얻어 갈 수 있답니다. 루이엘 모자박물관의 1층은 추억박물관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추억의 물건들을 보며 재미있는 옛날이야기를 나누시기 딱 좋은 장소랍니다.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전북투어패스의 바코드를 보여주면 바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기억과 즐거웠던 순간들을 생각나게 하는 추억박물관, 다양한 사연이 담긴 모자들과 사진을 남기며, 이곳에서도 즐거운 추억 남겨보세요.

이용시간ㅣ10:00~19:00,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휴무



전주자연생태관

전주를 대표하는 자연 생태관입니다. 크게 전주천 물속 생명과 전주천 수변 생명으로 나뉘어 전시되어 있으며 1, 2층에 걸쳐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전주에 살고 있는 생명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전주자연생태관을 관람하는 것 외에도 토요일마다 생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주말에 찾아오면 더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주자연생태관에서는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데요. 정해진 시간에 반딧불이 정원을 찾으면 해설사 선생님과 함께 반딧불이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연생태관 역시 전북투어패스 바코드를 보여주신다면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용시간ㅣ오전 9시 ~ 오후 6시 / 오후5시까지만 발권 가능,

매주 월요일(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1월 1일, 설 및 추석명절 당일



완판본문화관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완판본문화관은 전주 지역에서 생산해낸 각종 출판 유산을 보전하고, 출판문화의 중심지이자 기록문화의 산실이었던 전주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곳입니다. 완판본과 목판인쇄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상설전시와 기획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전북투어패스 이용객은 목판 인쇄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목판인쇄 체험과 함께 우리의 한글 고소설을 비롯해 전라감영에서 출판한 역사서, 문집, 사서삼경, 실용서 등 전주의 출판문화를 만나보세요!

*전북투어패스이용 및 목판인쇄체험을 할 관람객은 사전에 꼭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시간ㅣ오전 10~오후6시(3월~11월) / 오전10시~오후5시(12월~2월)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추석 당일 휴무



전북투어패스로 이렇게 알차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한옥마을을 대표하는 곳을 모두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전북투어패스의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24시간 사용 가능이니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요! 하루에 돌아다니기 벅차다고 생각하신다면 오후에 투어패스권 사용을 시작하셔서 다음날까지 관람 및 체험을 마저 하시면 된답니다. 각 기관의 운영시간과 체험 시간을 고려해서 투어패스 사용을 시작하신다면 여유로우면서도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이 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