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주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전주 고속버스 터미널이 얼마전 완벽히 다른 모습으로 새단장을 했죠. 아직 소식은 들어보았지만 어떤 것이 바뀌고, 어떤 것들이 생겼는지 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전주 고속 버스 터미널의 변신! 신선하고 따끈따끈한 정보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주고속버스터미널로 들어오는 5개의 입구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내부로 들어오는 입구는 총 5개입니다. 먼저 Gate 1, 2는 1층에 있으며 터미널 정문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버스가 들어오는 입구 오른쪽에 보면 고객 주차장 사이로 들어오는 길이 있습니다안으로 들어오면 수하물 취급소 쪽으로는 Gate 1, 자전거 주차장이 있는 안쪽으로는 Gate 2 두 개의 입구가 있습니다.





Gate 3, 4, 5는 모두 2층에 있습니다. Gate 3은 고객 주차장 방면에서 언덕을 올라 2층으로 오게되면 공연장이 보이고 더 안으로 들어오면 Gate 3 입구로 터미널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 Gate 4는 Gate 3에서 좀 더 바깥쪽으로 돌면 나오고 Gate 5는 터미널 끝부분 바깥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택시 정거장을 찾으시는 분은 Gate 4, 5 방향으로 나오시면 됩니다.


전주고속버스터미널 주차장 안내

(1) 차량 주차장

버스가 들어오는 입구 옆에 보면 고객을 위한 주차장이 있습니다무인주차 요금계산 시스템 이여서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차량을 끌고 오신 터미널 장거리 고객이 이용하시면 편할거 같습니다.


(2) 자전거 주차장

Gate 2번 방면 안쪽에는 자전거 주차장이 있습니다터미널 까지 자전거를 타고 오시는 분이 많은데요자전거 주차장에 안전히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음식점 and 카페

고속버스 터미널 내에 1, 2층에 걸쳐 한식양식카페등이 많았는데요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우선 1층에는 빵집으로 뚜레쥬르와 던킨 도넛츠가 있으며한식으로 바푸리김밥과 금관양식으로 도이첸이 있었습니다. (편의점 GS 25도 있어요!!)

2층에는 음식점으로 데바사키이삭토스트놀부부대찌개가 있으며카페로는 스무디킹과 이디야가 있었습니다.



즐길거리

(1) 노래방 및 오락실

2층 Gate 5번 방향에 코인 노래방과 슈팅게임 등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버스를 기다려야 될 때 이 곳에 와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2) 영풍문고

기다리는 시간에 필자는 주로 책을 읽는 편인데요!! 책을 좋아하시는 분은 영풍문고에 오셔서 읽으셔도 될꺼 같습니다영풍문고는 Gate 3번 방면에 3층에 있습니다서점 내에 앉아서 책을 읽는 공간도 있고 사진 인화기스티커 이름 만드는 기계 등이 있습니다책 뿐만 아니라 디지털 제품이나 문구 제품들도 판매 하고 있더라구요특히 퍼즐과 액자를 판매하는데 버스를 기다릴 때 서점에 와서 구매 후 맞추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 전시 및 공연

Gate 1번 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내부에 공예품을 전시해 놓았습니다또한 Gate 3번 방면의 야외 공연장이 있는 외부에는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이 전시되어져 있습니다.



필자가 갔을 때 때마침 내부에서 공연중이시더라구요!! 돌아가시면서 색소폰으로 연주를 하셨는데 정말 멋지셨어요가끔 이렇게 내부에서 공연을 진행해주시고그리고 3번 게이트 쪽에 있는 야외 공연장에서도 공연을 하신다고 합니다.

기타 꿀팁들

(1) 물품보관함

터미널 이용하시며 짐이 많아서 불편하신 분이 있으실텐데요고속버스 터미널 내에 지문을 이용하는 물품 보관함이 있습니다무거운 짐을 맡기실 때 편히 이용하시면 됩니다.

(2) 휴대폰 충전기

배터리가 없으셔서 급하신 분은 4번 서울 탑승구 쪽에 있는 휴대폰 충전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안드로이드아이폰 모두 이용가능하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3) 와이파이

SKT, KT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를 모두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정보 입력과 동영상 시청등 불편한 절차가 있긴 하지만 절차를 거치고 나면 계속 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LGU+ 고객도 이용가능합니다.)



(4) 터미널 약국

먼 거리 이용에 멀미를 느끼거나 몸이 아프신 분은 터미널 내에 뚜레쥬르 옆에 있는 약국을 이용하시면 될 꺼 같습니다황사철 대비 마스크도 판매한다고 하네요!

버스 탑승구 쪽에 자동제세동기가 있으니 응급 환자 발생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5) 관광안내소

주에 대해서 더욱 알아가고 싶다면 Gate 3번 방면 야외공연장 쪽에 있는 관광안내소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꺼 같습니다전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며 팜플렛 까지 얻어 갈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