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미세먼지가 자욱했던 하늘이 언제 그랬냐는 듯 화사하고 싱그러운 벚꽃들로 가득한 요즘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포스팅은 익산에서 이쁜 벚꽃 명소를 추천 해드리려 합니다.



# 익산 배산 벚꽃 대 축제

단순히 먹고 즐기는 익산 벚꽃축제가 아니라

심장병 어린이 수술 및 무연고자 장례를 돕기 위해

진행하는 정말 아름다운 벚꽃축제

그 첫 번째 장소는 익산 배산 벚꽃 대 축제 입니다



올 해 제18회를 맞이한 익산 배산 벚꽃 대 축제는

사랑싣은 교통봉사대가 주관하고 익산시, 서동시장 상인회, 금강방송이 협찬합니다.

진행일은 약 10여일로 3월29일 부터

벚꽃이 만개하는 날까지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촬영 갔을 당시엔 아직 벚꽃이

만개하지 않아 꽃봉우리들만 바라보고 왔는데요~

현재 익산 배산 일대에는 팝콘같은 벚꽃이 아주 활짝 펴 있답니다^^



자, 그럼 이제 익산 배산 벚꽃 대 축제

현장으로 한번 가보실까요~?

입구부터 어르신들의 기대를 한껏 몰은

현수막이 있는데요

“각설이 품바 공연”

화려한 입담으로 많이 웃을 일 없는 요즘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시는 각설이 공연입니다

축제현장 안 쪽에서 작게 자리잡고 진행한다고 해요



익산 배산 벚꽃 대 축제 현장에는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등 많은 재미가 있어요

각 종 몸에 좋은 약초, 건강기능 식품 등도 판매하고 있고 인간극장 TV에 출연하셨던 사장님이 운영하는 과자집도 있네요~

(가만히 서 있고 안 먹으면 돈 내라는 사장님이 저희들을 웃게 합니다^^)



한 켠에는 재미있게 놀고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도 있습니다.

야구공던지기, 해운의 동전던지기, 풍선터트리기 등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벚꽃축제가 되겠네요~!

또한 축제의 꽃은 바로 먹거리죠!

제18회 익산 벚꽃 대 축제는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낮은 물론 밤까지 즐길 수 있도록 안주도 다양 하더라구요.



저와 같은 여성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시지와 핫도그 등 간식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 남녀노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인 것 같습니다

# 익산 웅포 벚꽃 터널 축제

두번 째로 추천해드릴 익산 벚꽃 축제는 웅포 벚꽃 터널 축제입니다!

웅포면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익산시에서 후원하는

2019년도에 제5회를 맞이 한 웅포 벚꽃 터널 축제를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도로 좌우에 심어진 벚꽃 나무가 터널을 이뤄 낸 모습 같다고 하여 지어진 웅포 벚꽃 터널 축제!

주렁주렁 핀 벚꽃들이 마치 팝콘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올해에는 웅포면 송천리 벚꽃터널 구간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익산 웅포 벚꽃 터널 축제는 3일간 진행되는데

첫 날은 저녁 행사부터 시작하고 둘째 날은 초청가수도 방문하고

익산시민들의 노래자랑 무대도 펼쳐진다고 합니다~!

웅포 벚꽃 터널 축제에도 역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장터인데요~

웅포면 주민들이 발 벗고 나서서 준비한 먹거리장터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제가 맛있게 먹고 온 것은 산들강 블루베리로 만든 호떡입니다~

블루베리로 만든 호떡이라니 참 신기한데요

과연 맛은 어떨지 궁금하죠?

생 블루베리를 호떡 반죽에 갈아 넣어

보라빛으로 물들였네요 ㅎㅎ

웅포 벚꽃 축제에 방문하셔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쫄깃한 블루베리 호떡 맛 보시고 오세요 ^^



웅포면은 13년 처음 도입된 농촌관광사업 등급제에서 전 부문 1등급(경관․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을 받은 우수마을로 금강을 인접하여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철을 맞은 감자, 블루베리를 수확하여 맛있는 감자전과 블루베리 호떡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자전거를 타고 금강을 따라 달려 보기도 하고 논에 물을 대는 농수로에서 우렁이 등을 잡으며 수중 생태계를 관찰하는 자연학습도 가능하니 벚꽃 축제 외에도 방문하시어 아이들과 좋은 체험학습도 가능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