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 전주물갈비하면 빼놓을수없는곳 바로 서곡에위치한 남노갈비에 다녀왔습니다.

 

서곡에 위치한 남노물갈비 입구사진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조형으로된 벚꽃이 있었습니다.

 

매장내부는 좌식과 입식으로 나뉘어져있었으며. 좌식 단체석도 준비가되어있어서 .

각종 모임이나 삼삼오오 가족끼리와서 식사하기도 너무좋아보였습니다.

서곡맛집 남노물갈비의 메뉴판입니다. 남노물갈비와 떡갈비 그리고 런치정식 이 주메뉴이며 후식으로는 비빔채 공기밥 누룽지 사리류는 만두사리 라면사리 당면사리로 되어있습니다.

돼지고기 국내산! 쌀 국내산! 배추김치 배추 국내산! 고춧가루까지 국내산!!!

대부분 고춧가루는 중국산을 많이쓰시는대 이곳 서곡남노물갈비는 모두다 국내산을 사용하고있었습니다.

남노갈비 먹기전에 필독해야할 남노물갈비 맛있게 드시는방법!

1. 요리가 나온후 센불로 가열

2. 끓기 시작한뒤 3분후 당면을 퍼지기전에 드십시오.

3.고기를 한입크기로 적당히 자른후 콩나물 먼저 드시면서 고기가 익으면 상추에 고기와 적당량의 콩나물을 올려 쌈장에 곁들여 드시면됩니다.

4.기호에 따라 고추 마늘을 같이 상추에 싸드시면 더욱맛이 좋습니다.

5.고기를 다 드신후 남이있는 국물에 비빔채(라면사리)를 넣어서 밥을 비벼드시면 전주 남노갈비 본연의맛을 더욱깊이 느낄수있습니다.

6.고기를 다드신후 남아있는국물에 라면사리와 공기밥을 드시면 전주남노갈비의 본연의 맛을 더욱깊이 느낄수있습니다.

7. 콩나물이나 당면이 부족하실경우 요청하시면 추가가능하니다.

고기는 구워먹는것보다 삶아먹는 식습관이 장수의비결이라고하네요 ㅎㅎㅎㅎ

 

남노물갈비는 포장판매도하고있고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하고있다고합니다.


저는 당연히 물갈비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는비빔채를먹기로 생각을했지요.ㅎㅎ

 
 

주문하자마자 준비되는 반찬들입니다.

 
 
 

기본찬들이 생각보다 푸짐하게 준비되었습니다. 이중에 제가좋아하는 콩자반도 나왔지요 .바로 숟가락으로..콩자반 싹쓰리 .ㅎㅎㅎㅎ

 

깔끔하고 푸짐한 반찬들입니다.



이것이 바로 메인메뉴인 물갈비입니다. 콩나물이 산떠미 그위에 당면사리까지!!!!

그리고 콩나물속에는 숨겨진 맛스러운 갈비들이있지요.

 

요렇게 어느정도 한번 익어져서 나오는 물갈비입니다.

그래도 맛스럽게 팔팔 끓여서 먹어야겠지요.

보글보글 지글지글 팔팔 끓여지고있는 물갈비입니다. 뜨끈한 열기와 매콤한향이 올라오네요 .

어느정도 끓을때에 사장님께서 준비해주신 버섯을 넣어줍니다..

넣고 한번더 끓여줍니다.

 

물갈비가 잘익었나 한번 먹어봅니다. 쌈장에 살짝 찍어서먹어줍니다 .

간이 어느정도 되어있기에 너무많이찍으면 짤수도있습니다.

아주잘익어서 상추쌈에도 하나 싸서먹어줍니다.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살...

거기에 아삭한 상추까지 같이 곁들이니 너무맛있네요.

 

당면사리와 콩나물도 건져서 먹어주고 .갈비대도 꺼내서먹어줍니다.

고기를구웠다면 갈비대는 제일 마지막에 먹어야 잘익어서 먹을수있고. 안에는 재대로안익어서 먹기도 힘들지만.

물갈비는 팔팔끓여서그런지 뼈대살도 아주잘 익어있더라구요.

먹고또먹고 ..계속 손이가네요 .

 

버섯도함께 먹어주고 .파김치랑도 함께먹어줍니다.. 물갈비가 매콤하니 너무맛있어서 계속 손이가네요. 거의다 먹을때쯤 고기 두점정도 남겨두고

비빔채를 주문하였습니다.

짜잔!! 맛스러운비빔채입니다. 맛스럽게 사장님께서 직접 볶아주셨네요.ㅎㅎ

그위에 남겨둔 고기두점을 잘게 잘라서...ㅎㅎㅎ 같이먹어주면 더욱맛있습니다!!! 꼭.. 비빔채먹을때는삼겹살이든 무슨고기든 한두점 남겨두세요 ㅎㅎ

후식으로는 시원한~ 식혜까지....

배터지게 고기먹고 비빔채까지먹고 시원한 식혜까지 들어가니 배가 정말 터질꺼같더군요.ㅎㅎ 너무맛있게 먹고왔네요.

오늘도 저는 전주서곡에위치한 남노갈비에서 맛있고 배부르고 먹고왔답니다!! 회식이나 가족외식으로 추천드려요!!! 굿굿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