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주맛집 전주달봉이입니다. 오늘은 달봉이가 전주 객리단길에 위치한 숨어있는 특수부위 치마살 가오리살 맛집 다가생구이에다녀왔어요.

 

인생은 어차피 고기서 고기다!


 

다가생구이는연탄구이집입니다. 매장내부는 일반연탄구이 고깃집가 다른건없었습니다.

매장밖 야외에서도 먹을수 있게 준비가되어있었스니다.

전주객사 특수부위맛집 다가생구이에 메뉴판입니니다.

고기종류는 치마살 가오리살 갈매기살 숙성목살 미박삼겹살 벌집껍데기가있었고 청국장과 깍뚝비빔밥 냉면 계란찜 짜장라면 속풀이내장탕이 있었습니다.

달봉이는 돼지한마리와 신메뉴인 메밀막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가오리살: 돼지한마리에 200g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ㄴ 특수부위이며 목심과 등심의 연결부위에 있어 부드럽고 쫄깃한 질감이 매우일품입니다.

연탈불의맛: 연탄불은 일반숯이나 가스불보다 화력이 좋기때문에 고기를 구웠을때 빨리익어 육즙을 잡아주며 연탄불 향이 강하게 베어 또한 끝내줍니다.

요렇다고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다가생구이많에 존맛탱 꿀조합팁이라고해요

1. 개인야채소스(수정과아님)에 양배추,파절이,맛냉이(와사비),청양고추를 기호에맞게 쒜낏쒜낏 해주세요

2. 청국장 주문시 함께 제공되는 공기밥을 사정없이 말아주세요 혹시 남은고기가 있따면 잘게잘라 넣어주시고 불판위에서 지글지글끓여서 맛나게드세요.

3. 청국장+깍뚝비빔밥을 주문하셨다면 필수!! 깍뚝비빔밥을 비비기전청국장 2~3숟갈을 듬뿍넣어서 함께 비벼주세요 맛은 여러분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4.내장탕을 주문하셨나요?그럼죽서비스도 꼭드세요!!건더기를 충분히드신뒤 국물을 적당히 남겨주시면 거기에 아주 기가막힌죽을 서비스로 끓여드립니다.

참고하시기바라빈다.


다가생구이는 25년전 전주약다리의 작은 포장마차에서 연탄구이에 술잔을 기울이며 사람들의 애환과 이야기들로 늘 북적였던 그곳 시간이 흘러 노점은 철거되었지만 그때의 명성을 전주 다가동 청년들과 함께이어갑니다.

 

한쪽에는 상차림 시간을 줄이기위해서 미리 모두다 세팅되어있는 상차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다른곳에서 볼수없었던특별한 불판이였습니다.


 
 

 

존맛탱 꿀조합 팁 1번에 적혀있는 대로 자신의 기호에 맞게 쉣낏쉣낏 해줍니다 .ㅎㅎ 달봉이도 쉐낏쉐낏 ㅎㅎ

불판에 사장님께서 들기름을 발려주셨습니다.

짜잔 이것이바로 전주객사맛집 다가생구이의 돼지한마리 메뉴입니다. 치마살 가오리살 갈매기살 목살 총 네종류의 고기로 준비되어있습니다.리단길맛집 다가생구이


 

나오자마자 들기름이 발라진 불판위에 올려줍니다.

옆에 작은곳은 김치와 마늘을 구워서 먹으면 된다고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알려주시면 바로 따라하는 달봉이지요 .ㅎㅎ

 

연탄화력이 정말 세더라구요.ㅎㅎ 구멍으로 기름이 떨어져서 그런거같기두하고요. 한눈팔다가는 다 태워버리니 조심해야될꺼같아요.


맛스럽게 익어가는 도중에 정말 맛스럽게 나온 막국수입니다..

생각보다 완전푸짐하게 준비되었습니다.

 

얼음도 들어가 정말 시원하니 너무맛있었습니다.

솔직히 막국수만 먹으러도 다시오고싶을정도로 막국수가 맛있었어요.


잘익은 고기와 막국수를 함께 먹어주었는대...키야.. 너무맛있더라구요.ㅎㅎㅎ 고기도 살살녹고 막국수도 달봉이에 입맛에 맞는 간이되어있었습니다.

잘익은 고기와 김치와 마늘과 와사비까지 올려서 한쌈먹어줍니다.

 

달봉이에 기호에맞게 쉐낏해둔 야채도 함께 고기와먹습니다.

먹고또먹고 계속 들어가네요 .

둘이서 돼지한마리먹었는대 막국수때문에그런건지는모르는대 정말 배가 터지는줄알았습니다.ㅎㅎㅎ 하나도 남김없이 모두다 먹어버렸어요.


 

김치도 맛스럽게 익은김치여서 구워먹으니 정말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맛스럽게 익은 버섯도 정말 맛있었어요.

버섯도 달봉이가 안좋아해서 잘안먹는대.. 연탄에구워서그런지 너무맛있더라구요.

마무리는 떡으로!!! ㅎㅎ


오늘도 달봉이는 전주 객리단길에위치한 특수부위맛집 다가생구이에서 맛있는고기와 시원한막국수를 먹고왔답니다.

특수부위와 막국수가 정말 땡기신다면 꼭! 다녀와보세요 ㅎㅎ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