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은 명실상부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이 오는 관광명소입니다. 작년 한해에만 무려 1천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오시는 만큼 문제가 생길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볼일이 급한데 주변에 화장실이 없다면...정말 상상하기 싫은 일이죠

그래서 이번에 전주 한옥마을에 있는 공중화장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제 전주한옥마을 여행 할 때, 급한 용무가 생겨도 당황하지 마세요!




 


전주 한옥마을은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만큼,  곳곳에 공중화장실이 있습니다.

 


개방화장실 표시는 위와 같은 표시로 한옥마을에 곳곳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처음 소개할 곳은 한옥마을 초입, 풍남문화관 화장실입니다.





 
 

전동성당 맞은편에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풍남문화관 화장실 이용시간은 오전 09:00부터 오후 19:00까지입니다. 내부에는 장애인 전용칸이 따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공기청정 기능을 하는 손 건조기가 있고, 에어컨이 작동하고 있어서 내부가 매우 시원했습니다.

 

두 번째 소개 시켜드릴화장실은 전동성당 화장실입니다.

전동성당 안으로 들어가셔서 왼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전동성당 화장실은 오전 09:00부터 오후 22:00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공중화장실에 비해서 내부가 상당히 넓습니다. 또한 장애인 화장실이 따로 분리된 공간으로 있습니다.

 

 

세 번째 소개시켜드릴 화장실은 부채문화관 화장실입니다. 부채문화관 화장실은 중앙초등학교 사거리에서 왼쪽으로 들어가서 조금만 걸으시면 보입니다. 부채문화관 화장실은 오전 10:00부터 오후 17:30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월요일은 휴관이라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화장실에 휴지가 없을 때 이용할 수 있는 휴지자판기가 있습니다. 화장지 가격은 1,000원이고 1,000원권 지폐와 500원 동전2개만 사용가능 합니다.






 
 

화장실 내부입니다. 이곳은 사용량이 많고 수압이 강하지 않아서 화장지등 다른 쓰레기들을 넣으면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번째 소개시켜드릴 화장실은 공예품 전시관 화장실입니다. 공예품전시관 이용시간은 오전 10:00부터 오후 19:00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예품 전시관은 오목대가는 방향의 한옥마을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 공예품전시관은 이름부터 화장실이 아닌 해우소입니다. 창문 또한 한지로 덮여있습니다. 가장 한옥마을다운 화장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섯 번째 소개시켜드릴 화장실은 전통술 박물관 화장실입니다. 전통술박물관 화장실 이용시간은 오전 09:00부터 오후 18:00까지입니다. 전통술박물관은 한옥마을의 끝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목대 가는 방향에 리베라 호텔이 있으며 리베라호텔 뒤 쪽에 전통술박물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화장실들과 비교하면 중간정도 크기의 화장실입니다. 들어가시면 ‘금연’이라는 단어가 바로 보입니다. 화장실 안에서는 절대 금연인거 모두 아시죠?





 

 

여섯 번째 소개시켜드릴 화장실은 소리문화관 화장실입니다. 소리문화관 화장실 이용시간은 오전 10:00부터 오후 19:00까지입니다. 소리문화관은 전통술 박물관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리문화관 화장실은 매우 아담합니다. 한 번에 1~2명 정도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소개시켜드릴 화장실은 경기전안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경기전을 들어오시면 바로 오른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09:00부터 오후 19:00까지입니다.

 

 

화장실 내부는 많은 관광객이 몰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깨끗해 관리가 잘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기전 안으로 조금 더 들어가시면 어진박물관이 나오는데 그 옆에도 화장실이 있습니다.

 


경기전 안으로 계속 들어가시면 어진박물관이 나오고 그 옆에 한옥집 같이 생긴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분들 모두 기분이 좋을 만큼 이 곳 또한 상당히 관리가 잘되어있습니다.

이상 전주한옥마을 공중화장실 소개였습니다.


이제 더 이상 전주 한옥마을에서 여행을 즐기실 때 화장실 문제로 고민하시지 마세요. :D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