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그랜드 세일 2020 서울축제
11회째를 맞이하는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2020 Korea Grand Sale)은 관광, 한류, 쇼핑이 융·복합된 외국인대상관광축제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항공, 숙박, 뷰티, 쇼핑, 엔터테인먼트, 관광지,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풍성한 혜택과 통역, 행사 안내, 무료 인터넷/WiFi, 경품 이벤트 등의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해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우수한 상품과 더불어 특색 있는 한국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해보자.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2020 코리아 그랜드 세일'이 개막한 16일 서울 동대문 두타몰 광장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안내를 받기 위해 여행자 서비스 센터를 드나들고 있다.
"한국서 쇼핑하세요"…코리아 그랜드 세일 개막
[앵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외국인 대상 대규모 할인행사 코리아 그랜드 세일이 오늘(16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열립니다.
올해로 10번째인데, 관광객 끌어모으기엔 여전히 역부족이란 지적도 없지 않습니다.
이동훈 기자입니다.
[기자]
<현장음> "1, 2, 3!"
카운트다운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들이 리본을 잡아당기자 거대한 초대장이 열립니다.
올해로 열 번째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행사 코리아 그랜드 세일 개막식 현장인데 올해는 1,000여개 사가 참여했습니다.
다음달 말까지 행사 참가사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교통과 숙박 할인, 면세점 부가세 환급 등 혜택을 받습니다.
<폴리나 오브렘스카 / 폴란드인 관광객> "우리나라에는 이런 행사가 없어요. 정말 대단한 기회예요. 그리고 (관광지를) 돌아보고 당연히 이 기회를 쓸 거예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서울 동대문 인근과 인천·김포국제공항에는 '웰컴센터'가 설치됩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설치된 웰컴센터에는 관광·할인행사 안내소와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됐습니다.
체험존에서는 국내의 세계문화유산을 가상현실로 경험할 수 있고 한국산 화장품을 직접 써볼 수도 있습니다.
지난해 이 행사로 올린 매출은 1조2,500여억원, 재작년보다 39% 늘었는데 정부는 올해도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경아 /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 "비수기에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쇼핑·문화·관광 축제입니다. 행사가 외래 관광객 2천만 시대를 여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만, 제공 서비스가 미흡하고 웰컴센터에 홍보나 집객요소가 부족하다는 지적은 여전해 행사의 성공 여부는 지켜봐야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 방문한 박양우 장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 27일 서울 중구 동대문 두타몰 광장에 설치된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를 찾아 안전 수칙 및 세정제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체계 점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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