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르은 제주도여행 코스 짜는법 계획하는법에 대해 포스팅하려합니다.
제주도여행계획이 있으신분들은  제주도여행코스 고민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으실겁니다.
생각보다 단순하고 너무 쉬우니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계획짜시면 됩니다.
 
 
 
 

일단 제주도 여행은 총 3곳 중부 서부 동부로 나누어져있습니다.
그런데 박수에 따라 2박3일 3박 4일 일정 또는 5박6일 일정이 나뉘어집니다.
제일 먼저 첫번째로 해야할 것은 바로 가고싶은 제주도 관광지선정입니다.
 

 

1. 가고싶은 제주도 관광지 관광명소 선정

제일먼저 제주도 하면 꼭가볼만한곳과 내가 정말 후회하지않고 제주도에서 이곳을 갔다와야겠다 하는곳이 있으면 먼저 선정을합니다.
 

 

2.숙소선정 

 

 
신혼여행이 아니고 우정여행이나 가족여행 커플여행 같은경우는 무조건 숙소를 지역별로 나누어서 1박씩 선정하시라고 추천드립니다.
많은분들이 공항주변에서 3박 또는 서귀포에서 3박을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제대로 제주도여행을 하기 어렵습니다.
꼭 숙소선정은 여행코스에 맞게 서부1일 중부1일 동부1일 이런식으로 잡아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이유는 제주도는여행시 이동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하기때문에 이동하다보면 제대로 된 여행을 못하기때문입니다.
꼭 이렇게 1박씩 나누어서 숙소 호텔 등을 예약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신혼여행이고 뚜벅이라서 짐을 가지고 왔다갔다하기 힘들다 하시는분들은 중부 서귀포시에 잡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나마 중간지점이기때문에 꼭 이쪽에서 머무시는걸 추천합니다.

 
 
 

3.여행박수 일정계획하기

 
제주도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서부, 중부, 동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박3일 일정같은경우는 중부1박 동부1박일정으로 많이잡습니다.
서부를 가고싶으시다면 서부1일 중부1일 이렇게 잡으셔도 무방합니다.
3박4일 일정같은경우도 예를들어 중부2일 서부1일 또는 중부2일 동부1일 일정으로 잡으셔도 무방합니다.
본인의 숙소장소와 맞게 일정들을 잡으시면됩니다.
그리고 하루에 대부분 관광지는 2개~3개 정도 잡으시면 좋습니다.
정말 관광지를 다 돌아보고싶으신분들은 4개~5개 다니셔도 됩니다.

 
 

4.여행코스 짜기 ( 지역별 관광지 관광명소)

중부여행관광지 : 여미지식물원, 중문관광지, 천지연폭포,도깨비도로,박물관이살아있다,감귤박물관선녀와나무꾼,올레시장,쇠소깍,정방폭포,박물관이살아있다,테디베어뮤지엄,휴애리자연생활공원,서귀포자연휴양림,
 
 
서부여행관광지 : 오셜로티뮤지엄,카멜리아힐,곶자왈,제주항공우자박물관,초콜릿박물관,유리의성,소인국테마파크, 협재해수욕장,애월해안도로,새별오름,점보빌리지,
 
동부여행관광지 : 섭지코지,아쿠아플라넷,스누피가든,거문오름,승마체험,성산일출봉,우도,
 
 
체험놀거리일정 : 감귤체험,알파카체험,제주레일바이크,잠수함체험,요트체험승마체험,중문카트체험,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점보빌리지,퍼시픽랜드,세계자동차박물관,아쿠아플라넷,테디베어박물관,항공우주박물관,헬로키티아일랜드,박물관이살아있다,초콜릿박물관,유리의성,소인국테마파크,선녀와나무꾼,박물관이살아있다,감귤박물관
 
 
우천시 실내 관광지 : 오셜록티뮤지엄,에코랜드테마파크,아쿠아플라넷, 메이즈랜드,감귤박물관,자동차박물관,박물관이살아있다선녀와나무꾼,여미지식물원,제주유리의성,소인국테마파크

 
제가 제주도 관광지를 모두 나열해드렸는데요.
이곳에서 하루에 2개~3개 선택하셔서 오늘은 숙소일정에 맞게  여행코스를 잡으시면 되고요.
자녀들이 있으시면 아이가 가고싶어하는 관광지나 또는 체험할수있는 체험관광을 넣으셔서 제주도여행코스 계획을 잡으시면됩니다.
 
 
제주도는 비가 많이 내리기때문에 우천시에도 갈수 있는 실내관광지들도 적어두었으니 우천시 코스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도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천지연폭포 같은경우는 걷는 구간이 많고 계단이 있기 때문에 무릎 좋지않으신  부모님들과 함께 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 코스 짜시면 정말 좋을 꺼 같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코스 짜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https://dalbongtv.tis
tory.com/m/589

제주도여행코스 가볼만한곳 관광명소 갈만한곳 가족여행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에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1.신비의도로 (도깨비도로)신비의 도로 혹은 도깨비로 도로로 불리는 이곳은 내리막길에 차를 세워두게되

dalbongtv.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