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표적인 봄축제 추천,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

선홍빛 동백꽃과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주꾸미가 조화된 오감만족 봄축제


.

.




▲ 주꾸미볶음

   
봄이 오면 서천하면 동백꽃과 주꾸미가 우선 떠오릅니다. 이제 서천의 대명사처럼 되어 버린 주꾸미와 동백꽃은 봄을 맞이하여 눈을 즐겁게 해주고 또한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준답니다   





▲ 동백꽃

   
지금 서천에서는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열리고 있답니다. 우선 동백정 입구의 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하고 입장료 1,000원을 내고 입장권을 사서 입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오른쪽 언덕에는 작은 동백나무들이 심어져 있고 중간 중간에 꽃을 피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 무리지어 핀 동백꽃

   
동백꽃이 피어나는 언덕을 오르다 보면 길 양 옆으로 초록잎 사이에 피어나는 붉은 동백꽃을 만나지요. 추운 겨울을 이기고 피어나는 동백꽃이 참 예쁘기도 합니다. 동백꽃이 피어나는 동산에는 수줍은 웃음을 머금은 꽃들이 찾는 이들을 반갑게 맞아줍니다.  
 


▲ 동백나무와 떨어진 동백꽃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사시사철 푸름을 자랑하고 있는데 동백나무숲은 널리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지요. 요즘은 동백꽃 피는 시기가 앞당겨져서 이른 봄인 3월 초부터 피기 시작해 4월이 되면 절정을 이루게 된답니다. 동백나무숲에는 바닷바람을 피할 수 있는 언덕의 동쪽자락에는 오백년 수령 동백나무 팔십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며 서 있습니다. 마량리 동백나무숲에는 동백꽃이 한꺼번에 다 피는 것이 아니고 나무에 따라서 시차를 두고 피기 때문에 봄에는 언제든 동백꽃을 만날 수 있지요.  


  


▲ 동백꽃 피어난 동백나무

    
계단을 오르면 숲의 언덕마루 전망 좋은 곳에 중층누각으로 세워진 동백정이 있습니다. 동백정에 오르면 앞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무 아래에 떨어진 동백꽃도 아름다워요. 동백꽃은 나무에서 한 번 피고 땅에서 또 피어난다고 합니다. 


       

▲ 동백정 앞 바다의 일몰

  
동백정에서 만나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 동백정은 앞바다에 떠 있는 무인도와 어우러진 일몰을 만나기 위해 사진작가들과 일반인들도 많이 찾는 일몰 출사지랍니다.



▲ 동백정과 마량당집

  
봄이 오면 TV를 통해 주꾸미 잡는 모습을 보며 미소와 함께 입맛을 다시던 생각이 나는데, 가끔 집에서도 주꾸미 전골이나 주꾸미 볶음을 해먹곤 합니다. 하지만 신선한 주꾸미를 만나려면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장으로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주꾸미는 우리나라의 전 연안에 분포하는데, 수심5~50m 정도의 바닥에서 흔히 발견된다고 해요. 쭈꾸미는 다리를 포함한 몸통 길이 12cm 전후의 중형 문어류이고 우리나라 바다 가운데 서해, 특히 서천 등 충남 바다에서 많이 잡히며 지역에 따라 피뿔고둥의 빈 패각을 이용하여 잡기도 한다고 합니다.  

 
 

▲ 주꾸미 볶음(요리전)


▲ 주꾸미 볶음(요리중)

     
물론 요즘은 주꾸미를 낚시로 잡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장에서는 어선에서 갓 잡아 올린 초봄의 별미인 주꾸미를 만날 수 있어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켜줍니다. 주꾸미의 먹물은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암 예방 효과,성인병 예방, 피로회복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 행사장을 찾아 한번 맛보고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 주꾸미 샤브샤브?


축제장에 있는 서천 마량리의 맛집으로 가서 주꾸미 볶음과 주꾸미 사브사브를 일행과 함께 먹었답니다. 주꾸미가 살아있어 신선하고 미나리와 어우러지는 맛은 집에서 먹던 것과는 또 다른 맛이었지요. 모두 맛있게 주꾸미를 먹은 모습을 보면서 제가 행복했답니다. 
  

▲ 주꾸미 알

     
지금 서천에는 알이 통통한 주꾸미가 잡히는 시기라 축제장이나 인근 식당에서 맛있는 샤브샤브나 볶음으로 재변신한 쭈꾸미를 만나게 됩니다. 봄에 먹는 주꾸미는 정말 맛이 있어요. 단맛이 나면서도 쫄깃한 맛은 주꾸미를 먹기 위해 한 번 다시 오자는 말을 하게 합니다
  

▲ 어린이 주꾸미 낚시

    
축제의 체험마당에서는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동백나무숲 걷기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이 밖에도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축제장에 오셔서 축제에 참가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마당에서는 주꾸미요리가 주가 되는 먹을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서천의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판매장도 함께 운영되니 특산품도 구입해 가실 수 있답니다 




▲ 수족관에 있는 주꾸미

    
동백정에 올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마량리 동백꽃을 만나 사진을 찍은 다음에 축제장으로 가면 더 좋습니다. 이번 봄이 피어나는 서천에서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에 함께하셔서 멋진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 봄축제는 시작되었고 3 31일까지 축제가 이어진답니다. 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서천군 서면 마량리 마량포구 일원입니다. 봄이 붉게 피어나는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에서 동백꽃도 만나고 맛있는 주꾸미 요리로 행복한 봄을 보내세요
 

▲ 서천의 특산품인 김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

 

오시는 길

 네비게이션 입력 명칭 : 마량포구
주소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339-6
지번 :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

 자가용 이용 : 해안고속도로 춘장대IC에서 서천방면으로 진행, 성내사거리에서 우회전 후 계속 직진하면 서면사무소 소재지를 지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마량리 방면으로 길을 잡으면 해돋이맛김 앞 사거리에 닿게 되고, 사거리에서 좌회전하여 해안도로 따라 계속 직진하면 마량포구입니다.



      

▲ 동백꽃


동백정

 

주소 :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235번길 103 
지번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313-4 



   

▲ 동백정일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